『Be만 영어』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도저히 감이 안 잡히는 분들에게 확실한 방향을 잡아 주는 영어 기초문법/영작/회화 책입니다. Be 동사를 이해하고 쓸 줄 알게 되면 영어의 반을 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책은, Be 동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주고 풍부한 연습문제를 통해 문장 만드는 능력을 키워 주는 영어 자가 학습서입니다. 한 번 보면 다시 보고 싶고, 두 번 보면 저항 없이 Be 동사로 말문이 터지는 책!
대부분의 영어책들이 영어 패턴을 알려 주거나 어떤 특정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외우라고 강요한다. 그러나 『Be만 영어』는 영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문장 만들기에 집중한다. 어떻게 문장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해를 Be 동사를 통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스스로가 문장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참으로 풍부한 양의 연습문제들이 실려 있다.
영어에서 Be 동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영어를 계속해 나가기가 어려운데, 많이 쓰이는 기본적인 단어들을 가지고 Be 동사 문장 만들기 연습을 계속 따라가다 보면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껴졌던 연습문제들이 나중에는 식은 죽 먹기처럼 느껴진다. 우리는 말을 외워서 하는 게 아니라, 늘 만들어 내고 있기에, 말을 만드는 이런 연습은 자신감을 북돋워 주며 흥미를 잃지 않고 영어 공부를 계속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준다.
이 책을 한 번만 보고는 성이 안 차는 분들은 두 번을 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는 본인의 실력에 상당히 놀라게 되어 입이 쩍 벌어지는 기분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저자의 말
Be 동사 문장 만들기 개요
Be 동사 + 형용사
● 건강은 중요하다. (현재)
● 방이 지저분했다. (과거)
●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부정)
● 서울은 안전하니? (의문문)
● 왜 늦었니? (Why와 When을 이용한 의문문)
● 영화는 어땠니? (How로 시작하는 의문문)
● 여기서 얼마나 머니? (How + 형용사 의문문)
● 자신감을 가져. (명령문)
Be 동사 + 명사
● 이것은 좋은 기회다.
Be 동사 + 부사/전치사
● 모두가 아래층에 있었다. (부사)
● 엄마는 늘 내 편이다. (전치사)
Be 동사 + 형용사 + 전치사 문장 만들기
● 한국사람들은 응원을 잘한다.
● 넌 라면이 지겹지 않니?
There 구문
● 인생에 정답은 없다.
비교급
● 나는 아빠보다 엄마와 더 친하다.
최상급
● 당신이 최고로 운 좋은 남자이다.
종합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