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출간도서

목록으로

우리 시대의 실수

출간일
2023-11-02
저자
임정빈
분야
문학
판형
신국판(152 X 225)
페이지
286
ISBN
979-11-392-1392-8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저자소개

임정빈

임정빈

경남대학교 사학과 출신으로 기본적으로 서양사를 전공하였습니다. 2017년 8월 청어 출판사를 통해 프리츠 삶과 선택으로 첫 역사소설을 쓴 바 있습니다. 또한 2021년 3월 북랩 출판사를 통해 잊지 말아야 할 나날이라는 두 번째 역사소설을 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 세 번째 역사소설을 통하여 역사에 대한 고찰과 교훈을 풀어 나가고자 합니다. 반복되는 이야기 속에서 의미를 얻어 다시 반복되지 않게 가려는 것이 저와 우리 모두의 숙제라 생각하며 적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세상이 따뜻한 것이 모두에게 진정으로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대의 경우는 진정으로 강자에게도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 소설은 제1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개변된 세계관의 제2차 세계대전 이야기이다. 해당 소설은 개변된 제2차 세계대전의 동부 전선을 주로 다루고 있다. 현실과 정반대의 흐름이면서도 비슷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나름 색다른 재미와 교훈을 주고 있다. 역사 속 실존 인물들과 새롭게 추가된 가상 인물들 사이에서 주인공과 그가 모시는 상관 발터 모델은 새롭게 전개된 제2차 세계대전 속에서 나름대로 자신들의 조국 카이저라이히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하지만 전쟁 초엽 조국은 크나큰 위기에 빠지고 둘은 제국의 수도 베를린에서 항전을 이어 간다. 과연 그 둘은 막을 수 있을까? 러시아의 침략으로부터 조국을 지켜 낼 수 있을까?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개변된 세계로 한번 들어가 보길 바란다.

21세기 초, 독일 수도 베를린의 훔볼트 대학교의 한 강의실. 그곳에서 한 늙은 교수가 학생들을 상대로 독일의 과거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그의 이름은 크리스토퍼 랑케로 오랜 기간 무명이었다가 전후 유명해진 인물이었다. 이제 수십 년도 더 된 지난 일이지만, 교수는 10대 시절 자신이 경험한 이야기를 최대한 열심히 설명하고 있었다. 경험하지 못한 이들에게 기억을 완전히 계승시키기 위해 자신의 모든 역량을 투하하고 있는 것이었다. 교수는 생동감 있게 그날의 일들을 이야기하며 판서해 갔다.

 

우린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한 것도, 우리가 그들에게 한 것도 말이죠.”

 

작가의 말

프롤로그 _ 잊으면 안 될 이야기

 

1_ 고요 속 폭풍

2_ 베를린 레이스

3_ 전환점

4_ 카이저의 무릎 꿇기(Kaiser Kniefall)

 

에필로그 _ 우리가 가야 할 길

닫기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4651-3730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같은 출판사
지식과감성#

고객센터 전화상담

070-4651-373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1시 25분 ~ 1시)

1:1 온라인 상담

지식과감성#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 신청 가능

원고 및 파일전송

웹하드 접속하기
아이디 : ksbookup 비밀번호 : ks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