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출간도서

목록으로

또 태양이

출간일
2023-09-12
저자
오종권
분야
문학
판형
페이지
254
ISBN
979-11-392-1283-9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저자소개

오종권

저자 소개


약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사법시험 합격. 부장검사 역임. 현재 변호사. 문예지에 시와 단편소설 당선. 한자 능력 특급, 한자한문지도사.

저서
소설 『파문』, 『별들의 노래』, 『눈』; 시집 『견생』 등 12권; 수상집 『사람 사랑 삶』, 『바로 곁에서 반짝이는 것들』 등 5권, 법률 서적 『행정법』, 『형법 노트』(이상 전자책과 블로그책 포함) 논문 수 편 등.

해는 빌딩의 숲 뒤로 막 넘어가고 있었다. 띄엄띄엄 떠서 흐르는 구름으로 해의 모습 일부가 드러났다 가려졌다 하면서도, 붉디붉은 해는 장관을 만들어 내면서 위엄 있게 가라앉고 있었다. 그 주위가 온통 붉게 물들고 있었다. 빌딩 너머에 있을 산들 위에서도 비슷한 모습의 해가 넘어가고 있을 것이었다. 저 멀리 서해 수평선에서도 잠시 후 해는 장관을 연출할 것이었다. 무궁한 세월 전부터 무궁한 세월 후까지. 그러고 나서 불과 몇 시간 후에는 흡사한 모습으로, 동해에서, 능선에서, 숲에서, 빌딩 꼭대기에서, 심지어 사람들의 가슴 속에서 경이로운 모습으로 부상할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경탄과 찬양의 노래가 널리 퍼져 가는 가운데! 어디에선가 귀에 익숙한 교향곡의 종악장의 멜로디가 합창에 실려 들려오고 있었다.

모든 사람이 형제가 되리!’

세상에 150만 종이나 된다는 동물 중에서, 사람만이 유독 특별하고 탁월한 존재이다. 그럼에도 모든 사람은 그렇게 행복한 것 같지 않다. 국민 소득이 수백 배 늘어도, 달에 갔다 오고, 핸드폰으로 전에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것을 하고 있는데도 그렇다. 전쟁, 자연재해, 공해, 가난, 질병, 범죄, 사고, 고뇌, 불화 등등 참다운 행복을 저해하는 요소들은 여전하다는 얘기이다. 더욱이 그것들이 앞으로도 해결되거나 줄어들 기미조차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참으로 다행스러운 것은 사람에게는 영성이라는 것이 내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지성, 감성, 덕성 등도 사람을 참으로 사람답게 하는 것이지만, 이 모두를 합한 것보다도 더 위에 있는 것이 영성이다. 그래서 사람은 종교 유무와 여하를 떠나서 시도 때도 없이 창조주, 조물주, 절대자 또는 하느님을 찾고 있다. 영성이라는 것은 정말 귀찮은(?) 존재이기도 하다. 정답도 힌트도 없어 보이는, 그런 부질없는 생각을 제발 좀 하지 않았으면 하고 생각하지만, 또다시 그 불청객은 내 곁에 앉아 있었다. “내가 하느님을 믿으면 내 손가락에 장을 지지겠다.” 하고 공언한 사람도 그 후 언젠가 슬그머니 독실한 신자가 되어 있다. 어지간히도 시달렸기 때문이었을까? 나도 그저 아무것이나 골라서 믿어야겠다, 악세사리처럼. (중략)

 

아프리카의 오지를 개척한 탐험가인 리빙스턴은 사자에게 물려 죽을 뻔하기도 했지만 결국 길을 찾았다. 그보다도 더한 순교자들도 참다운 행복의 길을 찾기 위하여 탐험을 시작하였고, 결국 길을 찾았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그러한 사람들의 노력으로 비교적 그렇게 어렵지 않을 수 있는 길이 열려 있다. 영적 필요를 의식하는 사람들은 그 탐험을, 아니 오늘날 즐거울 수도 있는 여행을 지금 곧바로 시작해야 할 것이다.

 

 

본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닫기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4651-3730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같은 출판사
지식과감성#

고객센터 전화상담

070-4651-373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1시 25분 ~ 1시)

1:1 온라인 상담

지식과감성#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 신청 가능

원고 및 파일전송

웹하드 접속하기
아이디 : ksbookup 비밀번호 : ks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