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출간도서

목록으로

달, 그리고 심리 이야기

출간일
2018-10-19
저자
김미경
분야
인문
판형
국판(148 X 210)
페이지
205
ISBN
979-11-6275-326-2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저자소개

김미경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동안 마음이 아픈 이들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에게 힘이 되는 삶을 선택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대구 남구 출생으로 영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다수의 자격을 취득한 후 ‘심리상담연구소 마음’에서 정신분석치료와 부모교육 그룹상담, 자존감향상을 위한 그룹상담, 심리상담사를 위한 수련과정을 수년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심리검사를 자유롭게 받아볼 수 있는 ‘심리카페 DAL’에서는 일반인들이 심리학에 관련된 정보를 편안하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육체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이 필요하듯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도 노력이 필요합니다. 개인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더 나아가 건강한 삶을 자녀에게 물려주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 www.maumclinic.net
문의 : 070.7797.0055

“내 마음 안에서 답을 찾다.”


우리가 달을 보며 읊조리는 조용한 기도를 통해

자신에게 침묵으로 진실하게 물어봐야 할 마음의 이야기


김미경 작가가 전하는 심리 이야기 『달, 그리고 심리 이야기』


이 책 《달, 그리고 심리 이야기》는 우리가 달을 보며 읊조리는 그런 조용한 기도를 통해 자신에게 침묵으로 진실하게 물어봐야 할 마음의 이야기를 담아 보았습니다.

매일 매일 달을 바라보며 기도하는 마음으로 한 걸음씩 진실한 참자기에게로 다가갈 수 있길… 달빛이 주는 고요한 밝음 속에 담긴 지혜를 우리도 배워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과 함께 소소한 지식이라도 나누어 행복과 사랑으로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완벽을 원하며 경쟁적으로 성취하고자 하는 마음이 세상살이에 비적응적인 이유는 그 원리가 자연의 원칙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가 통과하기 어려운 외나무다리를 걸어간다든지 가늘고 긴 선을 밝고 걸어가야 할 때 새처럼 양팔을 펼치고 이쪽저쪽으로 왔다 갔다 한다면 차려자세로 걸어가는 것보다 훨씬 더 균형 잡기가 쉬워집니다.

두 팔을 펼친 새처럼 바람의 힘을 이용하고 그 바람을 타고 흐르듯 그렇게 균형을 잡아간다면 우리의 인생은 좀 더 유연한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좋은 삶, 좋은 인생은 결국 사랑과 행복의 추구입니다. 울다가도 웃을 일이 생기고 사소한 다툼 속에서 삐뚤빼뚤하게 지내다가도 어떨 땐 또다시 둘도 없는 친구가 되기도 하는 것, 어떤 실패로 인해 절망 속에 허우적대며 다시 일어날 수 없을 듯 좌절하다가도 그 암흑 같은 밑바닥에서 오히려 내게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보석 같은 가치를 발견하게 되는 것, 그것이 바로 인간관계이며 인생이니까요.

실수가 전혀 없는 것이 완벽한 삶이 아니라 실수를 하고 그 실수를 통해 깨달음을 얻어 한발 한발 나아가는 것이 완벽하게 인간적인 삶의 길이 될 것입니다.

실수투성이인 자신을 바라보고 격려해 주며 웃어 주는 것, 절망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게 완벽하게 준비하기보다 늘 깨어 있으면서 최선을 다하려 하는 것, 잘하기도 또 잘못하기도 하면서, 그 실수에서 배우고 또다시 해 보며, 그냥 그렇게 온전히 인간적인… 그저 인간적인 삶, 그것이 인생 아닐까 싶습니다.

최고의 선(善)이란 무조건적인 착함이 아니라 진정한 내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과의 진정한 조우(遭遇)를 통해 혼자라도 바로 설 수 있는 온전한 사람이 될 수 있어야 하고 온갖 일들과 온갖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야 하는 세상살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자신에게 그 물음을 진심으로 깊이 물어가며 살아간다면 진정한 ‘나’를 만나게 되는 그 순간에는 그 어떤 유명한 스타를 만난 것보다 더 큰 기쁨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본문 ‘사람은 자연의 일부’ 중에서

프롤로그 


치유, 그 출발점에 서서

부정적 감정의 뿌리

너 자신을 알라

냉정과 열정 사이

열등감 

자기 사랑이 지나치면 

무기력 

망상을 낳는 두려움 

희생보다는 사랑

신경증적 불안 

자신을 수치스럽게 여긴다는 것 

중독 

성격

인격 

상처 

치유의 선물, 자존감 

진짜 어른 되기


닫기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4651-3730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같은 출판사
지식과감성#

고객센터 전화상담

070-4651-373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1시 25분 ~ 1시)

1:1 온라인 상담

지식과감성#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 신청 가능

원고 및 파일전송

웹하드 접속하기
아이디 : ksbookup 비밀번호 : ks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