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출간도서

목록으로

나를 알아가는 책, 자아 북

출간일
2019-06-13
저자
레고
분야
인문
판형
기타
페이지
96
ISBN
979-11-6275-669-0
종이책 정가
전자책 정가
저자소개

레고

청년과 함께 가다, ‘Let's Go, LE+GO'
사회에는 다양한 청년 문제가 존재한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정작 청년들이 제외되는 경우가 빈번하고, 청년들에게 와닿지 않는 해결책이 많았다. 하여 이런 ‘문제를 느낀 청년들이 청년 문제를 해결해 보자’는 마음으로 이 팀은 시작되었다.
현재 전주시를 기반으로 청년들의 가장 큰 걱정인 취업난부터 지역 청년들이 겪고 있는 문화적 소외, 지역적 한계, 세대 차이 등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문제에 대한 접근부터 다시 시작하여 솔루션까지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지역의 청년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는 청년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

〈연혁〉
2018 : 팀 블록 결성
2018.11 :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리빙랩(청년) 선정
2018.12 : 청년과 함께 가다 ‘Let's go, LE+GO'로 이름을 변경
2019.1 : 전주시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진행 - ‘ 취준과 나에 관하여’
2019.1 : 첫 프로젝트 ‘나를 짓다’ 1차 캠프 진행
2019.2 : 래고 & 장.대.지 콜라보 - ‘나를 짓다’ 프로그램 2차 진행
2019.2 : ‘나를 짓다’ 3차 캠프 진행
2019.2 : 첫 번째 프로젝트, ‘나를 짓다’ 결과 공유회 진행
2019.4 : 2019 전주시 사회혁신센터 리빙랩 프로젝트 연계팀 선정
2019.5 : 두 번째 프로젝트, 자립학교 진행

모든 청년들이 취업이라는 관문을 향해 달리는 지금. “취업을 하고 나면 끝일까?”, “그 다음은 무엇이지?”, “왜 취업한 선배들은 그렇게 빨리 퇴사를 해버리는 걸까?”

신입사원 퇴사 문제가 점점 커지는 지금, 우리는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은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그러나 그 이전에 나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같은 고민을 하는 또래가 우리는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나를 찾아가는 책 자아 북을 만들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자기 자신에게 한 발짝 나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자아 북은 여러분을 담은 한 권의 책입니다.

대개 책은 기승전결 구조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보다 잘 담아내기 위해 자아 북도 기승전결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 단계에서는 이제까지 모르고 있었던 나를 만나는 이야기를 담을 것입니다. 내가 이제껏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것을 좋아하고, 어떤 장점을 갖고 있는지 등을 작성하고 생각해보세요.

승 단계에서는 스무 고개 놀이처럼 핵심 질문에서 시작하여 스스로 질문을 만들어 나의 내부를 깊게 파고드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전 단계에서는 앞 단계에서 진행했던 나를 다시 정의해보고 내가 살고 싶은 삶의 목표를 정해보는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결 단계에서는 나의 목표로 나아가기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책에서 벗어나 행동으로 옮길 것입니다. 결 단계에서 일어난 행동이 쌓이고 쌓여서 여러분에게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각 단계마다 우리가 얻고자 하는 목표가 다릅니다. 각 단계에 맞는 목표에 최대한 집중하여 스스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내가 어떤 것을 좋아했는지, 나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 생각해보지 못했던 혹은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나를 만날 것입니다.

• Prologue

• 기 단계

• 승 단계

• 전 단계

• 결 단계

• Epilogue

닫기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4651-3730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같은 출판사
지식과감성#

고객센터 전화상담

070-4651-373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1시 25분 ~ 1시)

1:1 온라인 상담

지식과감성#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 신청 가능

원고 및 파일전송

웹하드 접속하기
아이디 : ksbookup 비밀번호 : ks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