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볼까요, 세계의 어린이 여러분!”은 유엔의 2030 의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홍보 및 달성 촉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 연령대의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교육도서이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세상이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협력이 만들어 낸 미래 세계의 모습을 안내한다. 또한,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위해 필요한 집단 책임을 강조한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가 전 세계인의 과제임을 일깨움으로써 어린이들이 미래의 주인공임을 제시하고 있다.
우리는 지금까지 어린이들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설명했던 적이 없다.
“떠나볼까요, 세계의 어린이 여러분!”은 유엔이 2030년을 달성 시한으로 설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만화 형식으로 쉽게 풀어내어 어린이들이 미래에 어떤 사람으로 성장해야 하는지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시공간을 초월한 고속열차가 세계 각국의 어린이들을 태워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한 이후의 미래를 보여준다는 참신하고 재미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미래와 현재를 비교함으로써 직접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국가와 인종을 초월한 노력과 유대의 필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저자인 데니스 고드윈 안토인 대사는 2030년에는 사람들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며, 모두가 서로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가 올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며 간접적인 소망을 드러낸다.
이 책이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지름길이자 위대한 여정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