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삶이 옳고 그른 것은 없다. 다만, 선택에 따라서 그에 따른 이유와 방법이 다르기에 그 결과에 대한 책임 또한 자신의 몫이라는 것을 잘 알아야 하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실수를 줄이기 위한 삶의 가이드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젠, 괜찮다고 말하지 말아요》는 자기 자신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사람, 욕심과 불안 속에서 갈등하는 사람, 상처가 치유되지 않는 사람,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는 사람, 대인관계에 미숙한 사람, 시작이 두려운 사람, 자신을 들여다보는 것이 불안한 사람, 세상에 혼자라고 생각하는 사람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도움이 될 것이며 진심으로 도움을 받길 바란다.
- 들어가기 중에서 -
오늘을 살아가십시오.
그리고 오늘의 사람을 기억하세요.
매일 해는 변함없이 떠오릅니다. 그러나 항상 그 자리에 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자연의 움직임에는 쉼도 없고 게으름도 없습니다. 우리의 삶 또한 쉼도 없고 게으름도 없지만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함으로 써 쉼과 게으름이 일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론 준비 없이 계절을 맞이하는 자신이 민망할 때도 있습니다. 1년이라는 주기가 있다는 사실은 참으로 희망적입니다. 1년 365일 안에 는 24절기가 있고, 24절기에 맞는 계절이 있습니다.
오늘을 최대한 기쁘게 살아가십시오. 그것도 과감하고 냉정하게. 다만, 주어진 하루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의미 있겠지만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최선임을 인정해야 합니다.
들어가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나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