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출간도서

목록으로

스마트폰 없는 똑똑한 육아

출간일
2018-04-20
저자
이연주
분야
가정·육아
판형
국판(148 X 210)
페이지
244
ISBN
979-11-6275-103-9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6,500원
저자소개

이연주

대기업에 다니다가 아이를 키우기에 적합하지 않음을 깨닫고 강사로 활동을 전환. 그러나 현재는 아이를 둘 연이어 낳고 강사활동도 못하고 있는 주부. 일을 하고 있지 않으니 그만큼 애를 제대로 키워 보겠다는 마음먹고, 몸에 좋은 음식과 마음에 좋은 이야기, 놀이로 아이를 잘 키우려고 노력하는 엄마. 아이들에게 몸에 좋은 음식을 해 먹이기 위해서 고지방저탄수를 공부하다가 미국 아마존 1위 고지방저탄수 책에 꽂혀서 한국어로 직접 번역 출판(지방을 태우는 케토제닉 레시피 170)하기도 한 열혈 여성. 워낙 나가는 것을 좋아하여 둘째가 백일 때부터 카페를 가고 여행을 떠나고, 돌이 되면서부터 캠핑을 다니는 엑티브한 엄마. 그런데 외부(레스토랑, 캠핑장, 카페 등등)에서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지 않는 엄마는 내가 거의 유일무이한 존재임을 깨닫고 쇼크. 스마트폰이 없어도 아이들은 잘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기획.

neverstopyj@gmail.com

“우리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건넨 것은 부모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아이에게 필요한 

창의력, 사고력, 집중력은 모두 스마트폰 밖에 있다!


『스마트폰 없는 똑똑한 육아』는 18개월 차이 나는 두 아이를 키우면서 스마트폰을 아이에게 단 한 번도 보여주지 않은 요즘 세상에 보기 드문 엄마가 쓴 이야기이다. 스마트폰 없이 아이를 키우는 것이 그리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이라는 아이를 달래는 쉬운 옵션이 있는 요즘 세상에서는 대단한 일이 되어 버렸다. 온 세상을 준다 해도 바꾸지 않을 소중한 내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이 얼마나 나쁜 행동인지, 어떻게 하면 부모도 아이도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생활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소개한다. 아이랑 있으면 체력이 급 떨어지는 엄마이지만 아이를 마음 따뜻하고 현명하게 키우고 싶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한 엄마의 노력과 결과물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오늘도,

눈치 보인다는 이유로, 지친다는 이유로

우는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쥐어 주고 있지 않나요?


스마트폰 거치대가 육아맘들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요즘. 카페, 식당, 마트 어딜 가나 아이들은 스마트폰을 하고 있다. 지하철, 기차, 비행기에서도 신기하리만치 아이들의 울음소리, 웃음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스마트폰 덕분이다. 스마트폰이 아이들의 소리를 집어삼키고 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아이를 조용히 시키는 용도, 울고 짜증내는 아이를 달래는 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 걸까?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아이에게 보여주면서도 ‘이대로 괜찮을까?’라는 생각을 어렴풋이 품고 있다. 이런 부모에게 저자는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이 ‘괜찮지 않다’라는 것을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이 책을 읽으면 마음 속 어딘가에 느끼고 있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증폭될 것이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가 따뜻하고 건강하고 현명하게 자라기를 바란다. 그러나 어린 아기일 때부터 무분별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한다면, 아이는 그렇게 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우리가 무심코 아이에게 내어주는 스마트폰이 아이에게 어떤 해를 끼치고 있는지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이 책은 스마트폰 사용이 아이의 시력형성에 얼마나 나쁜지, 대인관계의 기본을 배우는 데 얼마나 방해가 되는지, 정서적 안정을 얻는 데 얼마나 해로운지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그리고 부모가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방법, 부모가 아이와 외출해서 카페, 식당, 기차 등에서 스마트폰 없이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스마트폰을 육아에 너무 많이 사용하여 걱정이라면 책에 담긴 작은 액션이지만 활용하기 쉬운 저자의 노하우를 지금 당장 실천해 보기 바란다. 저자는 18개월 차이 나는 아기 둘을 키우면서도 스마트폰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아기 둘을 키우면서도 스마트폰을 아이에게 주지 않았다. 이제는 두 아이와 스마트폰 없이 어디를 가도 평화롭게 놀 수 있는 그녀의 모습을 본다면 누구나 그녀가 어떻게 스마트폰 없이도 아이들과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는지, 두 아기를 키우면서 스마트폰의 유혹을 어떻게 물리쳤는지 궁금한 마음이 들 것이다.


PART 1. 스마트폰 없이, 똑똑한 우리 아이 키우기

Chapter 1 어른과의 대화로 세상을 배우는 아이 

Chapter 2 스마트폰 대신 책을 쥐어 주자 

Chapter 3 스마트폰이 없어야 창의력이 생긴다 

Chapter 4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아이 

Chapter 5 우리 아이도 설마 5초 인내심? 


PART 2. 스마트폰 없이, 행복한 우리 아이 키우기

Chapter 1 스마트폰 없이 아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법 

Chapter 2 외로움에 익숙해지는 아이들 

Chapter 3 얼굴보다 마음이 예쁜 아이로 

Chapter 4 대인관계에 서툰 아이들 

Chapter 5 남에게 상처 주지 않는 아이로 키우기 


PART 3. 스마트폰 없이, 건강한 우리 아이 키우기

Chapter 1 스마트폰 때문에 안경 쓰는 유치원생들 

Chapter 2 스마트폰이 변기보다 더럽다고? 

Chapter 3 전자파가 우리 아이 뇌를 망친다 

Chapter 4 길에서도 스마트폰만 보며 걷는 아이 


Bonus Chapter 밖에서 아이들과 스마트폰 없이 즐겁게 노는 법 

Final Chapter “부모가 문제이고, 부모가 답이다” 


닫기

출판상담문의

오전 9시 ~ 오후 6시

070-4651-3730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같은 출판사
지식과감성#

고객센터 전화상담

070-4651-3730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 11시 25분 ~ 1시)

1:1 온라인 상담

지식과감성#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

메일 또는 카카오톡으로 상담 신청 가능

원고 및 파일전송

웹하드 접속하기
아이디 : ksbookup 비밀번호 : ks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