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에너지는 관념적 사유의 결과가 아니다.
동양의 파동과 에너지의 세계는 관념적인 것이 아닌 약간의 교육만으로 자연에서 누구나 발견할 수 있는 ‘실제’에 대한 내용이다.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동양의 파동 원리는 앞으로의 과학이 보다 더 진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입자가 파동성을 가지며 그 파동이 무엇인지 규명이 된다면 과학은 입자인 물질의 세계뿐만 아니라 그 입자를 이루는 또 다른 진실의 세계인 파동의 세계를 알게 되기 때문이다. 만일, 소립자들의 파동이 서로 어떻게 다른지 알게 된다면 인류는 물질을 창조해 내는 또 다른 수준의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 정기신, 그리고 경락과 혈은 오랜 기간 함께하는 생활이자 보편적 상식이었으나 측정할 수 있는 것만이 과학이라는 생각으로 사고가 굳어지면서 근대과학의 시대 이후 점차 멀어지는 관념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현대의 과학이 인간의 오감으로 이해하고 측정할 수 있는 너머의 진리를 발견하면서, 심지어 보는 사람의 상태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 당연시되는 새로운 과학의 성립이 이루어지면서 이 관념은 다시 확인해 봐야 할 실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는 이름과 활자는 어설프게 전해지나 그 구체적인 내용이 없었던 정기신의 선천경맥과 그 혈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그 안에 담겨 있는 내용은 인체의 경락과 맥과 혈뿐만 아니라 이 우주와 자연과 지구 그리고 세상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며, 그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새로운 문명의 시금석이 되는 바입니다.
- ‘책을 발견하며’ 일부 발췌
책을 발간하며
추천사1
추천사2
총론
1. 동서양의 자연 원리
2. 에너지장(혈)
3. 생명에너지 실험
4. 한의학(韓醫學)의 경락(經絡) 체계 ― 경맥(經脈)과 경혈(經穴)
5. 경혈, 경락의 기존 학설 및 새로운 인식
각론
1. 陽精脈(14개 혈 중 10개 혈)
2. 陰精脈(11개 혈 중 9개 혈)
3. 陽氣脈(11개 혈 중 10개 혈)
4. 陰氣脈(10개 혈)
5. 陽神脈(8개 혈: 모두 15中 혈)
6. 陰神脈 (10개 혈: 모두 15中 혈)
7. 任脈(28개 혈)
8. 督脈(30개 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