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겨운 우리가락 국악찬양, 가요찬양의 만남
“우리는 지금까지 외국 찬송가를 번역하여 부르던 시대였는데, 이제는 우리 국악으로 정서에 맞는 국악찬양가로, 가요 찬양가로 불리어지고 애창곡으로, 또 예배찬송가로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전통의 우리 가락 춤사위에 매료되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우리 소리를 배운 지도 어느덧 30년이 넘었습니다. 그러나 학문과 예술의 길은 한도 끝도 없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그동안 전국 방방곡곡 크고 작은 무대에 섰습니다.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필리핀, 우리나라 땅 끝까지 주님 말씀 전하러 외국 공연 선교사업으로 주님이 부르신 곳이라면 마다하지 않고 주님의 사업에 동참하여 수 많은 무대에서 만난 청충들, 초대해준 여러 담당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도 우리 민족의 자랑인 국악 찬양과 민요를 접목하고, 가요 찬양 작사·개사를 해 선교의 도구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오늘도 마이크를 잡고,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국악 민요로써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싶습니다. 본 교재는 독자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우리의 가락에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음악과 유머를 접목하여 만들었습니다.
- 서문 중에서
우리 가락 얼쑤(경기 민요, 남도민요)
국악찬양
가요찬양
대중가요
장고 무용 기초
무용 기초 춤 사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