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식적인 고정관념을 버리고, 창조적인 본성을 근혈(根穴)로 찾자!!!
한국에서 ‘원효’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이는 해골에 담긴 물을 마시고 얻는 깨달음은 세상 모든 것들은 오직 마음이 지어내어 창조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또한 보통 질병은 마음에서 오는 질병이 99%로, 1%밖에 되지 않는 몸은 마음의 병에 따라 움직이면서 나타나게 된다. 이것은 ‘마음이 가는 대로 몸이 따라간다.’는 말처럼 마음에서 오는 병이 몸을 아프게 하는 것과 같다. 그러니 마음 챙김부터 내면자신에 대한 본성을 알아가야 한다. 현대인은 마음을 보는 것보다 몸에 집중하여 따로 보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몸의 의식에 대한 부분을 마음의 의식으로 바꾸었을 때 참된 행복한 삶이 보이게 된다.
“본인은 자연치유법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한 당사자입니다.
이번 책 발간을 통해 독자 여러분들에게 제 경험을 보여드림으로서 자연치유법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첫 번째 “몸” 치유입니다.
저는 10살 때부터 시작해서 약 40여 년간 알레르기 기관지 질환을 앓아 온 지독한 고질병 환자였습니다. 알레르기 기관지 질환은 환절기가 되거나 먼지 등을 마시면 기침을 참지 못하고, 수없이 기침을 하는 증상으로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근혈”치유라는 생소한 자연의학 치유법을 접한 것은 우연히 제가 운영하는 영업장 사무실 인근에 자연의학을 연구하며 본 책의 저자이기도 한 이경희 박사님을 통해서였습니다. 당시 저는 이경희 박사님께 “근혈”치유라는 피부마사지 치유를 받았습니다.
수개월이 경과되자 목 뒷덜미에 좁쌀 모양의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너무 가려워 병원을 가려 하자 박사님께서는 호전반응이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은 후에 일정 시간 동안 “근혈”치유 마사지를 받고 소독으로만 치유한 결과 현재는 그 고질적인 알레르기 질환을 완치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근혈”치유를 통해서 새삼 느낀 것은 아프면 무조건 약 또는 수술로서 해결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몸이 아프게 된 원인을 파악한다면 “근혈”치유 마사지로 하여금 병의 원인을 자연치유적으로 치유가 가능하다는 것이야말로 “근혈”치유의 큰 장점일 것입니다.
두 번째 치유는 “마음” 치유입니다. 그 누구나 지난 과거에 마음의 상처가 있습니다. 저 또한 누군가를 미워하게 되었고, 용서라는 자연치유법을 통하여 상대를 용서하고, 사랑함으로 마음을 치유하였습니다. 저는 인간관계의 갈등 속에 제 자신의 아집과 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러한 괴로움을 달래려 술에 기대였고, 잠재의식 속에 분노로 폭발하였습니다. 결국 항상 과거에 집착하여 증오와 분노 속에 자신이 병들어 가는 지도 모르고 살아왔던 것입니다. 이경희 박사님의 자연치유법으로 용서의 명상과 본성 찾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고, 또 무지에서 깨달음을 통하여 미움의 상대를 진정으로 연민하고 사랑으로 승화시켜 용서함은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하는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이경희 박사님께서 “한국 마사지, 근혈치유”라는 자연의학 관련 서적을 발간하신다고 하시어 감사하는 마음으로 본 도서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글을 올립니다.”
표 목차
그림 목차
감사의 글
발전의 글
머리말. 보편적인 기능 요법
제1장. 한신학(韓神學)의 한신론(韓神論)적인 대승기신론(大乘起信論)
제2장. 대체의학의 보완적인 자연치유(自然治癒)
제3장. 미용학의 미(美)적인 피부 관리(皮膚管理)
제4장. 동이족(東夷族)의 얼이 담긴 한국 마사지
맺음말. 통합적인 기능 요법
찾아보기(索引, Index)
부록
자연치유의 길(道)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