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의 쾌락은 억제하고 거절하는 것으로는 극복되지 않습니다.
참된 신앙의 즐거움에 눈을 뜨고 누릴 때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죄의 쾌락을 압도하는 신앙의 즐거움』은 자신의 신앙생활이 왠지 답답하고 싫증난다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나의 신앙생활이 답답하고 건조하며, 짜증스럽기까지 하는 것은 우리가 처한 신앙수준이 너무나 얕기 때문입니다. 바둑 8급 수준을 가진 사람이 바둑에 대해서 다 알고 있는 것처럼 여기는 데서 오는 것입니다. 진실로 신앙생활에서 오는 기쁨과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죽는 날까지 이 땅에서 누려도 우리가 다 누릴 수 없을 만큼 풍성한 것입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이 신앙의 즐거움의 은혜와 축복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답답하고 지루하고 싫증나는 신앙생활에서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깊고 풍성한 신앙생활로!
저자는 이 책에서 ‘참된 즐거움’이 무엇이며, 그 참된 즐거움을 신앙생활에서 ‘어떻게’ 누릴 수 있는가를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는 그 신앙의 참된 즐거움은 죄가 가져다주는 쾌락을 압도하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우리가 그런 신앙의 즐거움을 실생활에서 누린다면, 우리의 삶은 얼마나 달라지겠습니까? 이 책은 우리의 신앙생활을 뿌리부터 변화시키는 비결을 보여주는 영감 넘치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김진섭 (백석대 평생교육신학원 학장, 전 서울캠퍼스 부총장, 사단법인 이스라엘포럼 대표)
죄가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은밀하게 죄를 즐기려 하는 것은 죄가 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자는 그 죄의 쾌락을 압도하는 것이 하나님과 깊은 사귐을 나누면서 누리는 즐거움이라고 합니다. 각 장을 읽어가면서 저는 이 책에 깊이 빠져 새벽 기도를 하면서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다면, 그러한 신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겠다는 감격이 가슴속에 넘쳐 났습니다.
- 성담환 목사 (CMI 전 이사장)
신앙생활에는 구원의 감격과 기쁨과 즐거움을 넘어서는 엄청난 기쁨과 희락이 있습니다.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엡 3:8)이라는 말처럼 신앙의 기쁨과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신앙생활에서 오는 기쁨과 즐거움은 끝이 없습니다. 죽는 날까지 이 땅에서 누려도 우리가 다 누릴 수 없을 만큼 풍성한 것입니다.
- 본문 중에서
- 추천의 글
- 감사의 글
- 책을 펴내며
제Ⅰ부 참된 즐거움에 눈을 떠라
제1강 인간의 갈망과 영적 즐거움
제2강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제3강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드려라
제4강 예배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Ⅱ부 은혜의 풍성함을 누려라
제5강 십자가 은혜의 풍성함을 누려라
제6강 십자가의 생명으로 살아가라
제7강 넘치는 그리스도의 은혜를 누려라
제8강 신령한 축복을 알라
제9강 신령한 축복을 누려라
제Ⅲ부 자신의 가치에 눈을 떠라
제10강 나는 하나님의 걸작품입니다
제11강 나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제Ⅳ부 가정생활을 즐겨라
제12강 가정생활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13강 부부생활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14강 자녀 양육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Ⅴ부 이웃 사랑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15강 교회생활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16강 공동체 생활을 즐겨라
제17강 이웃 사랑을 즐겨라
제18강 나눔의 즐거움을 누려라
제19강 고난 가운데서도 즐거워하라
부록 기초공부문제
- 참고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