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상으로 우리는 이성 관계와 첫사랑, 우리 곁에서 삶을 함께할 돕는 배필, 남녀 간 권위에서 끊임없이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끊임없이 답을 갈망했다. 저자 이은성은 이러한 여러 고민들에 대해 심도 깊은 답을 내놓는다. 서로 다른 존재일 수밖에 없는 ‘너’와 ‘나’ 사이에서 하나님의 권위로 자리한 《회복 이야기》를 만나 보길 바란다.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끝없는 고난을 겪는다. 그 고난은 개인적인 측면에서 일어날 수 있다. 그러나 한 발 물러서서 바라보면 우리 모두가 삶을 지나오면서 한 번쯤은 겪는 과정일 수 있다. 소금빛교회를 개척한 후 공동체 섬김 활동을 하면서도 IMT Korea에서 총무 간사 및 튜터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저자 이은성은 우리에게 저자 자신의 마음을 두드렸던 하나님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이야기들은 우리 모두가 삶에서 한 번쯤은 겪을 과정에 있는 이야기들이었다. 저자의 마음의 열쇠가 되었던 이야기는 오늘날 우리 젊은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다.
《회복 이야기》는 인류 역사상으로 끊임없이 질문을 던졌던 이성 관계와 첫사랑. 우리 곁에서 삶을 함께할 돕는 배필, 남녀 간 권위까지 삶에서 끊임없이 답을 갈망하게 되는 여러 고민들에 대한 심도 깊은 답을 내놓는다. 다양한 해석과 시선이 존재하는 우리 성경에서 저자만이 들을 수 있었던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모두에게 선물된 사랑일지 모른다. 그 사랑을 온몸으로 받아 이야기 속에 빠져드는 특권을 조심스레 누려볼 수 있을 것이다.
서로 다른 나와 너 사이에 하나님의 권위로 주신 《회복 이야기》를 진행하게 된 데는, 나의 마음을 두드리는 말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교회 청년들과 한여름 수련회를 통하여 전한 말씀을 모아 오늘날 젊은 청년들에게 들려드립니다.
세상이 우리를 지치게 하고, 우리가 공허함과 알맹이가 빠진 듯 끝없이 펼쳐지는 의식과 같은 일상 속에 있어도, 예수님 복음을 증거 하게끔 우리를 살리시고 구원하신 예수님이 있으십니다. 이를 세상 가운데 전한다면, 세상이 예수님을 발견하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생명을 얻을 수 있게끔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우리를 완전히 회복시키시고 나를 따르라고 부르셨습니다.
1. 새로운 관계 정립(창세기 2장 21-24절)
2. 다시 회복해야 하는 돕는 배필의 의미(창세기 2장 18절, 에베소서 5장 21-33절)
3. 남자와 여자에게 있어 진정한 권위자는?(고린도전서 11장 2-16절, 14장 33-36절)
4. 인생에서 결혼은 가장 중요한 것인가?(고린도전서 7장 1-16절)
5. 남자다움? 여자다움?(사사기 4장 4-10절)
6.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않기 위해서(로마서 1장 24-32절)
7. 이른 새벽 화톳가에서(요한복음 21장 12-17절)
부록 삶의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