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에벨의 두 아들에게 똑같이 함께 축복했는데 하나님의 섭리를 기록한 성경에 작은아들 욕단계는 “메사에서 스발로 가는 길의 동편 산에 거했다”(창10:26-30)는 말씀을 끝으로 오리무중이 되고, 큰아들 벨렉계를 중심한 족보의 섭리만 아브라함에서 야곱(이스라엘)을 거쳐 예수님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수록된 사실을 두고 우리는 하나님의 편협한 사랑이라고 정의를 해야 할까 아니면 하나님의 깊으신 뜻이 있으실 것이라고 판단해야 할까?
식언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은 작은아들 욕단계가 받아야할 축복이 분명히 있지만 어느 한 때를 위해 쓰시려고 감추어 두셨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감춰둔 또 하나의 선민을 어느 때 쓰시려고 꽁꽁 숨겨 놓으셨을까?
- 본문에서
태초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된 세상이니 하나님의 말씀으로 끝나는 세상이 되어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재출발되어야 한다.
하나님과 세상의 중간 대언자가 사람이다. 영으로 계시는 하나님의 입이 사람이다. 사람은 말을 하지 않고는 살 수 없다. 재미있는 말이든 재미없는 말이든 말을 해야 한다.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말을 해야만 한다. 말로 이루어지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세상에서는 대표자의 뜻을 전하는 사람을 대변인이라고 한다.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사람을 구세주라고 한다. 구세주는 말씀으로 존재하는 하나님의 실체를 쓴 사람이다. 구세주는 하나님을 대신하여 말씀을 하신다.
〈제2권〉
4부 세계를 경륜하시는 하나님
제1장 메시아를 위한 하나님의 섭리
제2장 예수님의 사생애 노정
제3장 세례 요한의 생애와 예수
제4장 예수님의 공생애 노정 1
제5장 예수님의 공생애 노정 2
제6장 십자가 이후를 준비하신 예수님
제7장 십자가의 수난
제8장 부활한 예수님
제9장 구원의 한계
제10장 인류에게 보내는 메시지
5부 내가 속히 오리라
제1장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이유?
제2장 예수님은 왜 재림을 약속했는가?
제3장 예수님이 재림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
6부 예수님의 재림
제1장 어떻게 재강림하실까?
제2장 지상 탄생이 정답이다
제3장 예수님의 재림은 어느 곳으로?
제4장 한민족의 영욕
제5장 한민족의 DNA